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묵은지 활용 냉장고털기
본문 바로가기
언젠간 써먹을 수 있는 정보/찐레시피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묵은지 활용 냉장고털기

by 김굄굄 2020. 12. 11.
728x90
반응형
SMALL

 

냉장고 털기 - 묵은지 활용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왜 그럴때 있잖슴? 뭘 해먹기는 귀찮고 시켜먹자니 배달료가 아까운 Day~ 그럴때 밥솥과 냉장고를 열어보면 애매하게 남은 한지 하루정도 지난 밥, 냉장고 돌아다니는 남은 야채들이 있을거에요. 물론 냉장고 들락거린 먹다남은 신김치도 있을겁니다. 

장담해요!

이정도 이야기했음 사이즈 나오잖아요. 냉장고 털기 묵은지 활용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들기 황금레시피 가져왔습니다. *계랑은 눈대중 ㅇㅇ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재료

남은밥
잘게썬 김치
(김치양은 밥 양의 1/2~1/3 정도 기호에 맞게 사용)
김치양념국물
고춧가루
후추
참기름
리챔
계란

파프리카
팽이버섯
다진마늘
콩기름

(추가재료; 참치,굴소스)

*큰술=밥수저, 작은술=티스푼
야채는 다른 야채들로 대체가능 예로 양파, 당근, 새송이버섯 등등

 

 

ⓐ 잘게썬 김치에 김치국물 국자로 1국자, 고춧가루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후추약간 넣고 잘 섞어 둡니다. *김치양은 밥 양의 1/2~1/3 정도 기호에 맞게 사용 즉, 짜게먹고 싶으면 많이 넣으면 됨.

 

 

ⓑ 팬을 충분이 달궈준 후 콩기름과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는 아주 잠시만 한눈팔아도 요래 타버리니 주의하세요!!!! *저래도 먹을만햇음;;;;ㅎㅎㅎ

 

 

ⓒ 파기름에 양념해두었던 김치를 넣고 센불로 볶아줍니다. *김치는 많이 볶을 수 록 맛있음.

 

 

ⓓ 다진마슬 1작은술 넣고 볶볶볶.

 

 

ⓔ 잘게썬 리챔(스팸도가능)을 넣고 볶아줍니다.

 

 

사실 요렇게 볶아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꿀맛이지만 우리의 목적은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면서 냉장고 털기 잖아요? 냉장고에서 굴러다니던 야채들을 꺼내봅니다.

저는 뭐 양파도 있고 했는데 당장 먹어야되는 양파와 식감이 비슷한 파프리카와 갈치조림을 해먹고 남은 팽이버섯을 넣기로 했어요. 

 

 

ⓕ 잘게 손질한 파프리카, 팽이버섯을 넣고 볶볶~

 

 

ⓖ 잘볶은 김치와 아이들을 가쪽으로 밀어내고 중간에 밥을 넣어 잘 섞으면서 볶아줍니다. *제가 그랬죠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은 잘 볶는거라고..

 

ⓗ 참기름 1큰술로 마무리 하면 좋겟지만 뭔가 허옇게 싱거워 보일때는 김칫국물도 좋지만 저의 선택은 참치와 매운 굴소스 였습니다. *참치작은거, 굴소스 1큰술

 

 

ⓘ 번외긴 하지만 싱거워 보이는 김치볶음밥에 다 볶은 김치볶음밥에 참치와 해물굴소스는 신의 한수였습니다. 

 

 

얼떨결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찾은 것 같은데 결국 재료를 많이 넣어야 맛있는거 인정? 제대로 냉장고 털기 해버렸네요.....^^ 뿌듯

 

 

잘익은 계란후라이 하나 올려서 먹으면 남부러울 것이 없어요. 세상을 모두 가진 맛이랄까? 그도 그럴 것이 뭐 밥도둑 리챔에 참치에 굴소스에 이건 뭐 맛이 없으면 이상한겁니다.

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가 따로 있나요?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따로 없는 것 같아요~ 재료만 푸짐하게 넣고 간만 맞으면 다 맛있는듯.. >< 

 

 

같이 먹던 님도 처음엔 너무 양 많은 것 같다고 그러더니 뭐... 둘이서 저 많은걸 다 먹어버렷답니다. 조만간 또 해먹으려구요. 그때는 종이컵 개량으로 더더 정확하게 레시피 올려보겠습니다. 이상 냉장고 털기 묵은지 활용 으로 김치볶음밥 맛있게~ 챱챱

[그냥 기록장/찐레시피] - 능이오리백숙 만들기 전기압력밥솥 레시피 오리잡내제거 팁까지!

[그냥 기록장/찐레시피] - 누룽지 오리백숙 만들기 수미네반찬 레시피 오리효능 알고 먹자!

 

ⓒ 2020 직장인 all right reserved

불펌금지 by직장인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