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 토마토 계란볶음 레시피 토달볶 칼로리 효능
본문 바로가기
언젠간 써먹을 수 있는 정보/찐레시피

방울 토마토 계란볶음 레시피 토달볶 칼로리 효능

by 김굄굄 2020. 12. 25.
728x90
반응형
SMALL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토달볶 레시피 칼로리 효능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레시피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칼로리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효능 #토달볶 레시피 #토달볶 칼로리 #토달볶 효능

 

[그냥 기록장/찐레시피] -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묵은지 활용 냉장고털기

[그냥 기록장/찐레시피] - 간편 스팸야채볶음밥 스팸 볶음밥 만들기 자투리 야채 요리 냉장고털기

 

갑자기 요리 과정이나 완성된 음식을 사진찍는게 문득 재미있어진 요즘. 하지만 워낙에 간편하거나 재료가 고작 냉장고 털기라 조금 시시하게 느껴지기도 하실텐데요. 하지만 맛은 절대 시시하지 않다는거! 오늘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좋은데 만들기까지 겁나 간편한 토달볶 레시피 아니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레시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정말 다이어트 할때는 꼭 필수인 과채류 랍니다. 하지만 구입을 했을때 굉장히 맛있는 방울토마토가 있는반편 진짜 껍질이 너무 질기거나 단만 새콤한맛 조차 하나도 없는 진짜 맛대가리(?) 없는 방울토마토도 있는데 그럴때 방울토마토 계란볶음을 해먹으면 아주 굿이랍니다.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레시피 재료 / 토달볶 레시피 재료]

방울토마토 12개
계란 2개

올리브유(식용유)
소금
후추


 

 

① 계란을 볼에 잘 풀어 주고 약간의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②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른후 잘 풀어진 계란을 익혀줍니다. - 스크램블에그

스크램블에그는 팬만 잘 달궈진 상태이고 식용유만 골고루 팬에 잘 발라져 있다면 계란을 팬에 넣고 몽글몽글 뭉치듯 구워주세요. 너무 바싹 익히지 말고 부드럽게 익혀주셔야 합니다. 

 

③ 익은 스크램블에그를 잠시 다른 그릇으로 옮겨줍니다.

 

④ 계란을 익힌 팬을 다시 달궈 올리브유,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 올리브유 대신 식용유 가능

파는 조금만 한 눈 팔면 금방 타기 때문에 노릇해지기 직전까지 파가 투명해질때까지? 그정도 볶아주심 됩니다.

 

⑤ 대파향이 극대화 되었을때 반 자른 방울토마토를 넣어 줍니다.

 

⑥ 토마토가 숨이 조금 죽은 상태에 스크램블에그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약간 맛이 슴슴하다 싶으면 약간의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⑦ 그릇에 옮기고 고소한 참깨를 뿌리면 완성!

 

 

 

 

 

자 그렇다면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칼로리,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효능, 토달볶 효능 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모두 아시다시피 방울토마토는 열량이 낮아 비만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과채류 중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다고도 하는데 구연산은 지방과 젖산을 분해해 에너지를 생성하며 피로를 해소하고 식욕을 증진하는 역할에도 좋습니다. 또한 체내에 흡수되기 힘든 미네랄의 흡수율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하면 딱 떠오르는 성분인 '리코펜'은 일반 토마토 보다 방울토마토에 2.5배 이상 들어있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띠는 색소인 리코펜은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데, 카로티노이트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 리코펜은 항산화력이 강해 베타카로틴의 2배, 비타민 E의 100배의 항산화력이 있다 알려져있습니다. 즉 기미와 주름 등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역시 일반 토마토보다 방울토마토에 더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부종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칼륨,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칼슘과 마그네슘, 빈혈 예방에 좋은 철분과 몰리브덴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와 B군 C까지 풍부해 주요 영양소의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완벽한 식품이지만 생으로 먹는 것 보다 궁합이 좋은 올리브유를 넣어 열을 가해 익혀 먹으면 체네 흡수율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자,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칼로리, 토달볶 칼로리 어떻게 될까요?

일단 재료 각각의 칼로리를 알아보자면 방울토마토는 100g(약8개) 16kcal 1개당 칼로리는 2kcal, 계란은 1개 약80kcal, 올리브유 10g에 92kcal 입니다. 

저는 방울토마토 12개, 계란 2개, 올리브유는 정확하기는 않지만 약10g이라고 쳤을때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칼로리는 방울토마토 12x2=24kcal, 계란 2x80=160kcal, 올리브유 약90kcal 라고 했을때 합274kcal 정도로 양에 따라 약280~320kcal 사이라고 보심 될 것 같네요.

직접 방울토마토 계란볶음, 토달볶을 먹어보니 생각보다 엄청 든든한데 칼로리도 적당하니 다이어트할때 아침이나 저녁 대용으로 먹기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