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기간 수수료 홈택스 종소세 떼인 3.3% 받은 후기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생활정보

삼쩜삼 환급 기간 수수료 홈택스 종소세 떼인 3.3% 받은 후기

by 김굄굄 2021. 1. 21.
728x90
반응형
SMALL

 

삼쩜삼 환급 방법 기간 수수료
홈택스 종소세 떼인 3.3% 받은 후기

 

삼쩜삼 환급, 삼쩜삼 수수료, 삼쩜삼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홈택스, 홈택스 종소세, 홈택스 3.3%

 

다가오는 5월은 2020년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저는 2017년 부터는 꼬박꼬박 잘 신고해서 환급 받았던 것 같아요. 그전에는 4대보험을 든 직장을 다녔기에 종합소득세는 신고할 필요성이 없었답니다. 

하지만 얼마전 삼쩜삼 환급을 통해 41만원 정도 환급을 받는 친구 이야기를 듣고 삼쩜삼 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혹시나 아직 못받은 홈택스 종소세가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얼마 없겠지 아님 아에 해당사항이 없을 수도 있지만 환급기간 및 수수료에 대해 말이 많은 삼쩜삼을 통해 직접 종소세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해당안되면말고...


삼쩜삼 환급 방법

 

삼쩜삼 사이트 접속

 

 

② 핸드폰 번호 입력 후 환급액 조회

환급액을 조회하기 위해선 개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네모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한 후 환급액을 조회합니다.

 

 

③ 홈택스 아이디 비번 환급액 조회하기

핸드폰 번호로만 조회가 가능한 줄 알았으나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바로 1년에 한두번 접속하는 홈택스 아이디 비번을 쳐서 다시 내환급액 조회하기를 클릭해야합니다.

>>홈택스 아이디 비번 찾는 방법>>

 

 

 

 

 

 

 

 

 

아! 그리고 여기 홈택스 아이디 치는 곳 위에 있는 저 금액은 제가 환급받을 금액이 절대 아닙니다. 어떤 분들은 이게 금액인 줄 알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한번 짚고 넘어가 봅니다.

 

 

④ 지금 환급받으러 가기 클릭

핸드폰번호로 조회를 했는데 홈택스로 조회를 하라더니 이제는 5초만에 가입을 하라고 합니다... 뭐가 이렇게 복잡스러운지... 과연 5초 안에 가입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럴꺼면 진작 가입하라고 하던가...

 

 

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저는 보통 피시로 카카오톡을 로그인 한 상태라 카카오계정이 편해서 카카오계정으로 가입을 했어요. 다른 계정을 연결하고 싶다면 다른 계정으로 연결하기를 클릭해 연결하시면 됩니다. *번거롭더라도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 순서에서 야기해드림.

 

 

⑥ 세무담당자 배정 후 환급액 확인하기

앞 순서 코멘트에서 제가 카카오계정으로 가입을 권한다는 이유가 바로 이것때문인데요. 저는 카카오계정으로 삼쩜삼 환급 가입을 해서 그런지 세무담당자 배정 알림이 카카오톡으로 왔더라고요? 제가 직접 받아보니 카카오톡 알림으로 받는게 편했습니다.

 

 

 

 

 

 

 

⑦ 수수료 결제하기

제가 받을 환급금액이 3432원인데 수수료가 1000원이라고 합니다. 약 30%정도네요 겁나 비쌉니다. 아마 소액이라 그런 것 같아요. 제 지인은 종소세 신고를 제대로 안했는지 약 41만원 정도 환급 받는다고 하는데 수수료는 53000원 정도로 약 13% 정도 되네요. *결론은 비싸다!!!!!!!!!!!!!!

 

 

⑧ 본인명의 계좌 입력하기

 

 

⑨ 홈택스 수임동의 하기

종합소득세 신고를 본인 대신 대행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홈택스에 따로 접속을 해서 세무대리 수임동의를 해주어야합니다. *같은 생각 쌤쌤

>>공인인증서 없이 홈택스 수임동의 하는 방법>>

 

 

 

 

 

 

 

 

⑩ 신청완료

수임동의까지 하고나면 검토중이라고 뜨는데 삼쩜삼 신고완료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신고가 완료가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보내주는데요. 혹 추가소득이 확인될 경우 최대 1주일 소요될 수 있으며, 결과가 예측된 세액과 다를 경우 별도로 안내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하루정도 지나서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가 왔어요. 삼쩜삼 환급 기간은 최소 2주에서 최대 3개월이나 걸린다고 하는데 3432원 받기 참 힘들다 그죠?

그래도 예전에 미처 신고하지 못한 종합소득세를 환급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삼쩜삼 환급 수수료를 내더라도 홈택스 종소세 번거로운 절차 없이 로그인 및 가입만으로 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다면 그깟 삼쩜삼 환급 수수료 뭐 저는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어차피 잊고 있던 돈이었으니^^

물론 개인마다 생각이 다르니 수수료가 아깝다고 생각드시는 분들도 제법 많으시더라구요. 솔직히 사기까지는 좀 그런듯...^^; 무튼 조회까지는 무료니까 일단 내가 5년간 쌓여있던 세금 미환급금이 있는지 삼쩜삼 환급 확인 먼저 해보세요^^ 혹시 아나요? 미처 받지 못한 홈택스 3.3% 환급금이 있을지~

 

삼쩜삼 환급, 삼쩜삼 수수료, 삼쩜삼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홈택스, 홈택스 종소세, 홈택스 3.3%

삼쩜삼 환급, 삼쩜삼 수수료, 삼쩜삼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홈택스, 홈택스 종소세, 홈택스 3.3%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