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K의 초복나기 : 능이 오리 백숙 전기 압력 밥솥에 해봄
본문 바로가기
그냥 기록장/한컷일상

직장인K의 초복나기 : 능이 오리 백숙 전기 압력 밥솥에 해봄

by 김굄굄 2020. 7. 17.
728x90
반응형
SMALL

 

 

[잡식사전/찐레시피] - 누룽지 오리백숙 만들기 수미네반찬 레시피 오리효능 알고 먹자!

 

누룽지 오리백숙 만들기 수미네반찬 레시피 오리효능 알고 먹자!

누룽지 오리백숙 만들기 잡내없이 실패없는 수미네반찬 오리백숙 레시피 / 오리효능 요며칠 날씨가 쌀쌀해서 이번 초복은 안 더우려나~ 싶었는데 거짓말 처럼 오늘 아침 출근길은 매미소리가 ��

meunjin-log.tistory.com

 

 

 

어제 오리백숙 만들기 포스팅을 하고 기필코 만들어 먹어 보리라는 생각으로 퇴근 후 시장에 가서 껍질 벗긴 오리를 구입하고 누룽지를 사러 가는길에 눈에 띈 능이버섯. 

 

그래서 급 능이오리백숙으로 메뉴 변경!

 

참고로 능이오리백숙에 서글픈 에피소드가 있는데 취업한지 얼마 안되서 오리고기를 참 좋아하는 어머니를 모시고 능이오리백숙집에 가려고 했는데 느낌이 꼭 찾아보고 가야만 할 것 같아 검색해보니 6만원? 바로 포기했던 슬픈 기억이... 주륵.

 

무튼 오리 딥따 큰거 12000원 주고 사고 능이버섯, 마늘, 대추, 청하(내가 마시는 용도아니고 오리가 마셨습니다) 등 다른 부재료까지 구입해서 집 와서 부랴부랴 만들었는데 10인분 전기압력밥솥도 오리에겐 좁아보이기만 하더라;; 무튼 완성되니 10시? 야식인걸? 

 

 

 

 

 

 

정말 맛있게는 먹었지만 나는야 출근하는 직장인으로써 무조건 12시 전에는 자야한다는 일념 하나로 급하게 먹고 다치우니 11시 반! 급하게 먹은 탓인지 아침에 속이 안좋고 몸무게가 불어 있긴 했지만 그래도 초복 지나기전에 먹었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본다. 

 

물론 별로 궁금한 사람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나름 고생해서 만드는 사진도 찍었으니 조만간 사진 정리해서 능리오리백숙 전기압력밥솥에 도전했던 레시피도 적어봐야겠다. (제발 봐주세요)

 

이건 그냥 어제의 포스팅에 대한 인증샷이랄까? 인증샷도 얻고 살도 얻은 직장인K 그래서 오늘 금요일 저녁은 방울토마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