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및 계좌 변경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생활정보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및 계좌 변경 하는 방법

by 김굄굄 2020. 7. 5.
728x90
반응형
SMALL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변경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신청,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계좌변경

 

 

안녕하세요. 7월 첫째주 주말을 마무리하고 내일 출근을 앞두고 있는 암울한 직장인 입니다. 참 간만에 포스팅 인데요. 앞전에 웰뱅에서 이율이 높은 적금이 있어 소액 적금을 시작했던 이야기를 하면서 cms 자동이체 2개를 6개월 이상 유지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뭘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국민연금과 현대해상 보혐료 자동이체 계좌 변경을 하기로 했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국민연금 자동이체 계좌변경이나 국민연금 자동이체 신청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 자동이체 계좌변경

2020/04/04 - [정보] - 국민연금 자동이체 변경 및 신청, 해지 방법 휴대폰 인증서 저장 서비스

 

국민연금 자동이체 변경 및 신청, 해지 방법 휴대폰 인증서 저장 서비스

국민연금 자동이체 변경 방법 국민연금 자동이체 신청 방법 국민연금 자동이체 해지 방법 안녕하세요. 토요일을 마음껏 즐기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현실은 방to the콕....ㅜㅜ 얼마전 웰뱅에서 �

meunjin-log.tistory.com

 

 

 

 

 

 

 

앞서 국민연금 자동이체 계좌변경에서도 잠시 머릿속에 버퍼렁이 생겼답니다. 국민연금은 그냥 전화로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을 했다면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는 처음 가입할때 보험 전문 딜러분께서 알아서 해주신거 였어요. 그래서 자주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기록삼아 저 같이 국민연금 자동이체나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기록 같은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일단 초록창이든 노란창이든 현대해상을 검색합니다. 

 

 

검색창에 '현대해상' 검색 

 

 

네. 검색 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혹 못 찾으시겠다면 아래 이미지나 링크를 클릭하셔서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https://www.hi.co.kr/index.jsp

 

 

 

현대해상 홈페이지

현대해상 대표홈페이지에서 보험계약관리와 다양한 보험정보,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www.hi.co.kr

 

 

현대해상 홈페이지

 

 

자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변경을 위해 일단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최초 1회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서 로그인하면 그 다음부터는 주민번호 입력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회원 로그인

 

 

물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번거롭더라도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해주셔야해요. 

 

 

로그인후 -> 인터넷창구 -> 장기보험계약관리 -> 자동이체신청/계좌변경

 

 

로그인을 하셨다면 그다음부터는 매우 쉽습니다. 인터넷창구 -> 장기보험 계약관리 -> 자동이체신청/계좌변경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입한 보험 내역

 

 

가입한 보험 내역이 뜹니다. 저는 정말 최소한으로 있어야 하는 보험 정도만 넣고 있어 딱 두가지가 전부에요.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변경 하고 싶은 보험을 선택해줍니다.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변경 하고 싶은 보험에 체크 

 

 

저는 가입할때 한번에 했지만 돈이 나눠서 두번 빠져 나가더라고요. 그러면 하나만 변경하기엔 헷갈릴 것 같아 두개 전부다 변경을 하기 위해 둘다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입력창
기타계좌입력 선택

 

 

자 그럼 기존에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가 되고 있던 기존 은행, 계좌번호가 선택이 되어 있는데 그 옆에 를 눌러 기타계좌입력을 선택해줍니다.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변경 계좌 입력

 

 

기타계좌입력을 선택하면 아래에 은행을 선택할 수 있는 란과 계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네! 거기에 입력만 해주시면 됩니다.

 

계좌 입력 후 이체일도 변경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변경일은 변경하지 않았고요. 전화번호, 이메일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계좌, 이체일 등 변경사항 입력 후 모든 동의, 확인 체크박스 선택
모든 내용을 다시 한번 더 확인 후 다음 클릭

 

 

변경하고 싶은 내용을 모두 입력 했다면 아래에 동의, 확인 등 체크박스들을 모두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변경 완료 입니다.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및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변경 완료!

 

 

어때요.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현대해상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변경 쉽죠? 쉽다고 해주세요.....^^;;;; 사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때 뭐 설치하는게 많아서 짜증나고 복잡하게 느껴질 뿐 막상 로그인하고나면 별거 아닌거 같아요;;; 이렇게 기록을 해두었으니 앞으로 헷갈릴 일은 없겠네요^^ 앞으로도 자꾸 깜빡하는 삼십대 직장인의 기록 블로그는 계속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